벌써 여름이 다 갔네요. 올해는 여러 행사와 작업에 참여하느라 시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시국 때문인지 올해는 광고보다는 장기 프로젝트가 많은 편입니다. 특이하게도 올해는 뮤직비디오와 드라마 인트로 작업에 참여했는데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일반 대중에게 많이 노출되고 인기도 얻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이번에 참여한 뮤직비디오 작품은 뮤지션 다운(Dvwn)의 <콘크리트>라는 곡입니다. 다운은 아티스트 지코가 설립한 코즈(KOZ) 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이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은 콤마스튜디오에서 담당했습니다. 이 작품은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스톱모션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300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전하는 풋풋한 감성의 사랑 이야기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이 정도 퀄리티와 러닝타임을 가진 웰메이드 스톱모션 뮤직비디오는 국내든 해외든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톱모션 뮤직비디오를 보게 되더라도 그 수준이 저질일 때가 많죠. 제작 여건상 살짝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긴 해도 이렇게 프로의 손길이 느껴지는 수준급 스톱모션을 우리나라에서 제작했다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