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CM가 넘는 캐릭터를 위한 다리 뼈대

Beginning my first work of this year. They are lower legs of 53cm-tall puppets.

새해 첫 작업으로 위 사진에 나오는 다리 관절뼈대(armature)를 만들었습니다. 이 다리는 키가 50cm가 넘는 휴머노이드 관절뼈대의 무릎 아래 부분입니다. 스톱모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관절뼈대의 평균 키가 20cm인 것을 감안하면, 50cm 이상은 상당한 크기입니다. 주로 규모가 큰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크기라고 할 수 있죠.

제가 부분적으로 참여했던 <유령신부>에서 사용된 가장 큰 관절뼈대의 키도 50cm 이상이었고, 지난번 퀘이 형제의 프로젝트에서 2개월간 만들었던 여섯 팔을 가진 관절뼈대도 이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스튜디오인 콤마의 자체 프로젝트 <보토스>에서도 키가 50cm 정도 되는 관절뼈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50cm가 넘는 대형 뼈대를 사용하는 것은 스튜디오에게는 도전이고 실험입니다. 뼈대의 크기가 커지면 캐릭터 외에 세트와 부가적인 공간도 커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명과 같은 부가장치도 세분화되어야 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겠다는 제작자의 결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스톱모션 스튜디오가 캐릭터의 크기를 키우는 데 주저합니다. 좀 더 심층적인 설명은 자료 사진이 모이는 데로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2018-01-21T21:11:13+00:00 1월 21st, 2018|Thinking Hand|